수석사무부총장에 김병기 의원 임명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정진상 전 경기도 정책실장을 당대표 정무조정실장으로 임명했다. 당 수석사무부총장에는 김병기 민주당 의원이 맡기로 했다.
임오경 민주당 대변인은 14일 최고위원 회의를 마치고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정 전 부실장을 (당대표) 비서실 부실장으로 내정했다"며 "직책은 정무조정실장"이라고 말했다.
통상 당대표 정무조정실장 인선은 발표 대상에 포함되지 않지만, 정 실장의 경우에는 언론 등의 비상한 관심이 몰려 대변인을 통해 발표됐다. 정 실장은 성남시 정책실장과 경기도 정책실장을 지내며 이 대표의 복심이라는 평가르 받았다.
수석사무부총장에는 재선의 김병기 의원이 임명됐다. 김 의원은 지난 대선과 이번 전당대회에서 이 대표를 도와 핵심 측근으로 꼽히고 있다.
원외 대변인으로는 한민수 전 국회의장 공보수석비서관이 임명됐다.
국가경제자문회의 의장에는 변재일 의원이, 외교안보통일자문회의 의장은 윤호중 의원이, 전국 직능대표자회의 의장은 안규백 의원이 각각 임명됐다. 홍영표 의원은 국민통합위원장을 맡았다. 국제위원장은 재선인 황희 의원, 참좋은지방정부위원장은 양승조 전 충남지사가 소상공인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는 민병덕·이동주 의원이 임명됐다.
정책위원회 정책조정위원장에는 기동민 의원(제1정조), 김병주 의원(제2정조), 신동근 의원(제3정조), 김한정 의원(제4정조), 최인호 의원(제5정조), 강훈식 의원(제6정조), 김영호 의원(제7정조)이 임명됐다. 윤리감찰단장에는 최기상 의원이 임명됐다.
지금 뜨는 뉴스
이날 회의에서는 당 상임고문 15명과 고문 24명을 위촉됐다. 상임고문은 ▲권노갑 ▲김원기 ▲문희상 ▲박병석 ▲송영길 ▲오충일 ▲이낙연 ▲이용득 ▲이용희 ▲이해찬 ▲임채정 ▲정대철 ▲정동영 ▲정세균 ▲추미애 등 15명이다. 고문은 ▲김옥두 ▲김장곤 ▲김철배 ▲김태랑 ▲남궁진 ▲박광태 ▲배종무 ▲백재현 ▲서종열 ▲서호석 ▲심재권 ▲원혜영 ▲유용근 ▲이길재 ▲이미경 ▲이석현 ▲이종걸 ▲이협 ▲임복진 ▲장재식 ▲정동채 ▲최봉구 ▲한원석 ▲홍재형 등 24명이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