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홍기획, ‘커뮤니티 기반 비즈니스의 태동’ 리포트 발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사내 교육 등에 활용…하반기 웨비나도 개최

대홍기획, ‘커뮤니티 기반 비즈니스의 태동’ 리포트 발간 ‘커뮤니티 기반 비즈니스의 태동-커뮤니티와 브랜드 팬덤, 그리고 대체불가토큰(NFT)’ 리포트.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대홍기획은 'D.시그널 프로젝트'의 첫 결과물인 ‘커뮤니티 기반 비즈니스의 태동-커뮤니티와 브랜드 팬덤, 그리고 대체불가토큰(NFT)’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대홍기획은 사회문화적 현상에 대한 통찰과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변화의 시그널을 감지하고 향후 비즈니스 & 라이프 트렌드를 전망하는 D.시그널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D.시그널 리포트는, 대홍기획 고유의 소셜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디빅스와 수도권 19~64세 남녀 2000명 대상 정량 조사, 공공 데이터 등 외부 데이터 소스를 활용한 자체 분석과 인사이트를 담는다.


첫 호는 총 5편으로 구성될 비즈 트렌드 리포트 중 넥스트 마케팅 테마에 해당한다. 커뮤니티와 팬덤은 웹 3.0과 블록체인, 메타버스와 함께 가장 뜨거운 테마 중 하나인 NFT 열풍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 리포트는 최근 커뮤니티와 팬덤이 비즈니스의 중요한 근간으로 꼽히는 근본적 원인과 맥락이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지, 커뮤니티와 NFT가 만나면 어떤 일들이 가능해지는지 등 마케팅 전문가가 지금 가장 주목해야 할 비즈니스 트렌드로서 커뮤니티와 팬덤을 다양한 시각으로 살펴본다.


대홍기획은 D.시그널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사내 교육과 외부 강연 및 컨설팅에 활용할 예정이며, 올해 하반기 웨비나 개최도 계획 중이다.



대홍기획 관계자는 “데이터와 인사이트는 쌓일수록 더욱 빛을 발한다며 불확실성의 시대에 D.시그널 프로젝트가 마케터에게 변화의 흐름을 한발 앞서 전망하는 힘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