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주당 광주지역 광역·기초의원들, 송갑석 지지 호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민주당 광주지역 광역·기초의원들, 송갑석 지지 호소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광주지역 광역·기초의원들이 8·28 전당대회 호남 단일 후보인 송갑석 최고위원 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


이들은 9일 광주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광주와 호남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민주당의 심장이자, 승리를 향한 민주당의 조타수였다"며 "그러나 광주와 호남의 민심은 지난 두 차례의 전당대회에서 철저히 외면 당했다"고 말했다.


이어 "선거철만 되면 경쟁하듯 호남 텃밭을 내세우면서, 정작 중앙정치에서 호남을 소외한 결과는 두 번의 커다란 패배였다"며 "차갑게 식어버린 민주당의 심장 호남을 다시 뛰게 하려면, 호남의 민심을 대변할 호남 대표 후보가 당 지도부에 반드시 입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국가균형발전과 자치분권 완성을 위해 유일한 비수도권 후보가 당 지도부에 반드시 입성해야 한다"면서 "그 유일한 대안 송갑석 후보를 다시 한번 강력히 지지하며, 광주 민주당원의 총결집을 호소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송 후보는 ‘민주당을 지킬 든든한 후보’를 자처하며 새 지도부 입성에 출사표를 던졌다.


그는 “특정 계파나 인물과 각 세우며 몸집 키우는 정치는 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그럴 생각 없다”면서 “오직 민심을 바라보며 상식과 원칙에 근거해 해야 할 말을 하는 최고위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전국 각지의 민심을 대변해 누구도 소외와 배제, 차별을 겪지 않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송 후보는 “민생을 최우선으로 하는 민주당을 만들고 윤석열 정권의 폭거에 물러서지 않는 민주당을 만들겠다”면서 “상식과 원칙을 회복해 국민에게 사랑받는 민주당을 만들고 시대변화에 걸맞은 진보적 가치와 비전을 제시하는 민주당이 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