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주당, 한덕수 총리 직권남용 혐의로 검찰 고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민주당, 한덕수 총리 직권남용 혐의로 검찰 고발 한덕수 국무총리가 27일 국회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 대정부질문에 출석,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8일 한덕수 국무총리를 직권남용 혐의 등으로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김승원 의원과 조오섭 대변인은 이날 오전 11시 민주당을 대표해 서울중앙지검을 찾아 한 총리를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한다. 조오섭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비상대책위원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정치보복 수사, 기관장 찍어내기 관련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우상호 민주당 비대위원장은 지난 1일 정치보복수사대책위원회의에서 "법리적 검토 끝에 민주당은 한 총리 등 직권남용의 혐의가 있는 관련자들에 대한 고발을 검토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우 위원장은 "거듭된 경고에도 불구하고 정권이 정치보복 수사를 중단하지 않고 있고, 오히려 더 확대하고 있다고 판단했다"고 했다.



그는 3일 라디오 방송에서도 "KDI 원장을 물러나게 하신 분이 한 총리 아니냐"며 "국무총리 등 여러 관련된 분들, 똑같은 범죄행위를 저지른 분들을 고발하려고 하는 그런 준비를 하고 있다"고 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