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S25×하이네켄 효과" GS25 팝업 매장 맥주 매출 2.5배 ↑

시계아이콘00분 55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GS25, 팝업스토어 인기에…"스페이스 마케팅 강화"
힛더티 손잡고 연 '슈퍼말차25 팝업'엔 방문객 2만명 몰려
유명 브랜드 협업 제안 ↑…"GS25 통한 공간 마케팅 확대할 것"

"GS25×하이네켄 효과" GS25 팝업 매장 맥주 매출 2.5배 ↑ 서울 마포구 GS25합정프리미엄점에서 진행된 GS25×하이네켄 팝업스토어 모습.
AD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유명 브랜드와 공동 추진한 '스페이스 마케팅'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GS25는 글로벌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과 17일간 진행한 팝업스토어 효과로 서울 마포구 GS25합정프리미엄점, 강원 양양군 GS25인구해변점의 맥주 매출이 팝업스토어 운영 직전 동기 대비 평균 2.5배 급증했다고 말했다.


양사는 지난달 15~31일 2030세대들의 이용이 활발한 두 곳 GS25 매장에 하이네켄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위해 기획한 '하이네켄 실버'를 주요 테마로 활용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팝업스토어의 메인 테마로 활용된 맥주 하이네켄 실버는 두 곳 GS25 매장에서 큰 인기를 끌며 전체 맥주 매출 순위 1위에 올랐다. 하이네켄 실버가 맥주 제품별 평균 매출(하이네켄 실버 제외) 대비 5.1배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맥주 매출을 크게 끌어 올렸다는 설명이다.


같은 날 '슈퍼말차' 브랜드로 MZ세대의 주목을 받고있는 힛더티(HIT THE TEA)와 손잡고 여의도 더 현대 서울에 선보인 '슈퍼말차25 팝업스토어'에는 2만명의 고객이 몰렸다. 슈퍼말차25는 '말차의 모든 것을 가까이'라는 콘셉트로 말차를 직관적으로 연상시키는 진한 그린색으로 꾸몄다. 양사가 공동 개발한 다양한 슈퍼말차 상품, 슈퍼말차25에서만 판매하는 협업 굿즈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GS25는 슈퍼말차 파인트, 슈퍼말차 하임, 슈퍼말차 랑드샤 쿠키 등 협업 상품이 특히 큰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다.


슈퍼말차25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8월1~7일), 현대백화점 판교(8월12~18일) 등에서 릴레이로 이어질 예정이다. 18일까지 슈퍼말차25 누적 고객은 최대 10만명에 달할 것으로 양사는 내다보고 있다.


GS25는 전국 오프라인 플랫폼의 강점을 활용, 고객과 다양한 브랜드를 연결하는 팝업스토어 등 '스페이스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유명 브랜드 뿐 아니라 우수 중소협력사로 범위를 확대해 성장 기회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AD

한편 GS25는 부산에 연 원소주 팝업스토어, 서울 성수동에서 선보인 갓생기획 팝업스토어를 통해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고객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