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주택시장 내 ‘빌리브’ 브랜드 잇따라 성공 이어가며 흥행 보증수표로 자리매김
- 대구 신흥 주거지 태평로 일대에 최고 47층 주상복합단지 ‘빌리브 루센트’ 선보여
부동산시장에서 브랜드 아파트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브랜드 아파트의 희소성과 특화설계 및 상품설계를 갖춘 단지는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특히 지방일수록 아파트를 분양 받거나 구매할 때 수요자들이 고려하는 가장 최우선 조건이 바로 브랜드 여부이다. 지역 시세를 리딩하는 대장주 아파트로 자리잡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서다.
즉, 같은 지역에서 분양하는 아파트라도 어떤 건설사, 어떤 브랜드에서 시공했는지가 중요해진 셈이다.
일례로, 대구광역시에도 탄탄한 입지를 다지며 위상이 높아진 브랜드가 있다. 바로 빌리브 브랜드다. 남다른 입지 선점으로 지역 내 최중심에 들어서는 주거 브랜드인데다 브랜드 위상에 걸맞은 특화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단지의 품질이 좋아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신세계건설은 2019년부터 빌리브 브랜드를 앞세워 대구 분양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분양성적도 우수했다. 대구 달서구 감삼동 일대 분양했던 빌리브 스카이가 대표적이다. 분양 당시 343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4만6,292명이 몰리며 평균 134.9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신흥 주거지였던 데다 빌리브라는 브랜드 가치가 더해져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빌리브 스카이 이후에도 대구 내 빌리브 브랜드면 분양시장에서 승승장구했다. 일례로 △빌리브 메트로뷰 42.11대 1 △빌리브 파크뷰 27.66대 1 △빌리브 클라쎄 8.20대 1 △대구 빌리브 프리미어 3.22대 1 등이 1순위 마감하며 눈길을 끌었다.
부동산 관계자는 “빌리브는 이제 대구 부동산시장에서 상징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브랜드 선호도가 높을 뿐 아니라 빌리브만의 상품력과 기술력 등으로 신뢰성을 인정받은 만큼 신규 분양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처럼 대구에서 잇따라 성공신화를 써 내려간 빌리브가 대구 내 신규 분양에 나선다.
신세계건설은 대구시 북구 칠성동 일원에 ‘빌리브 루센트’를 분양 한다. 단지는 전용면적 84㎡, 108㎡, 113㎡, 총 258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주상복합단지다. 이중 232가구가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초고층 브랜드 주상복합 타운을 형성하며 대구 신흥 주거 중심지로 가치를 높이고 있는 태평로 일대와 빌리브 범어를 시작으로, 빌리브 파크뷰, 빌리브 스카이, 빌리브 프리미어 등을 성공적으로 공급하며 대구에서 영향력을 높이고 있는 ‘빌리브’ 브랜드의 만남이어서 관심이 예상된다.
특히 ‘빌리브 루센트’는 태평로 일대에서도 핵심 입지에 자리해 벌써부터 주거 여건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우선 교통환경이 우수하다. 대구1호선과 경부선이 지나는 대구역이 도보권에 자리하고, KTX, SRT 등이 지나는 동대구역도 인접해 있다. 또 태평로, 중앙대로 등의 도로교통망도 촘촘하다. 여기에 오는 2023년 개통 예정인 대구권 광역철도 등으로 지역 간 이동이 편해질 전망이다.
우수한 교육환경과 편의시설도 장점이다. 단지 인근에 종로초, 대구일중, 경명여중·고, 칠성고, 경북대사범대학부설고 등의 학군이 형성돼 있고, 대구오페라하우스, 롯데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동성로 로데오거리 등 문화 및 주거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주변으로 대구도심융합특구 조성(예정)과 칠성시장 개선사업 등 다양한 개발호재도 주목할 만 하다. 지역 경제 활성화 등의 긍정적인 효과가 예상되는 만큼 주거환경 향상, 미래가치 상승 등도 기대되고 있다.
빌리브 브랜드만의 특화 설계도 눈길을 끈다. 트윈타워 설계와 등대를 모티브로 한 스카이라인 설계를 통해 외관을 차별화하면서, 특히 태평로 일대에서 희소성이 높은 중대형 평형(84㎡, 108㎡, 113㎡)으로 구성하고, 일반 아파트 대비 30cm 높은 2.6m의 천장고(우물천장 적용 시 최대 2.72m)를 적용해 개방감과 주거 프리미엄을 확대했다.
이 밖에도 타입별로 주방과 현관을 바로 연결하여 외부먼지를 차단하고, 쾌적함과 편리함을 향상시킨 ‘듀얼웨이 동선’, 채광형 다이닝 공간과 대형 아일랜드가 설치되는 주방, 대형 워크인 드레스룸과 건식/습식 분리형 욕실로 구성되는 ‘마스터존’, 세탁, 건조, 보조주방, 수납이 한데 어우러진 ‘듀얼웨이 다용도실’ 등 차별화된 공간 구성을 곳곳에 선보여 실생활의 편의성은 크게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태리산 마감재도 도입된다. 현관 및 욕실 타일, 거실 아트월, 주방 벽&상판 세라믹 타일 등 차별화된 마감재로 삶의 질을 한층 높일 계획이며, 세계 3대 주방가구 브랜드인 이태리 아크리니아(Arclinea) 주방가구를 적용해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차별화된 조경 및 커뮤니티도 돋보인다. 옥상정원과 티하우스, 테라스형 북라운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사우나(건식) 등을 갖췄을 뿐 아니라 단지 내에는 영풍문고 입점도 확정돼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 밖에도 주차대수 역시 가구 당 1.72대로 넉넉하게 확보해 편리함을 더할 예정이다.
빌리브 루센트는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