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페24, KG이니시스와 ‘맞손’…“구독경제 시장 진출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서비스 도입 쇼핑몰 총매출 15%↑…MZ세대 공략

카페24, KG이니시스와 ‘맞손’…“구독경제 시장 진출 지원” 카페24가 전자결제대행업체 KG이니시스와 손잡고 온라인 사업자의 구독경제 비즈니스 도입을 지원한다.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전자결제대행업체 KG이니시스와 손잡고 온라인 사업자의 구독경제 비즈니스 도입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카페24는 렌탈페이 애플리케이션(앱)을 자사 스토어에서 선보였다. 이 서비스로 온라인 사업자는 보유한 상품을 손쉽게 렌탈 형태로 제공할 수 있다. 클릭 몇 번만으로 심사·수납·채권 관리 등 복잡한 렌탈 절차를 전부 전자계약 방식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기존 방식인 전화 상담, 렌탈 심사, 채권 추심 등을 직접 할 필요 없어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카페24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온라인 사업자가 사회초년생이나 젊은 직장인 등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소비자의 렌탈 수요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실제로 렌탈페이를 도입한 쇼핑몰은 평균적으로 전체 매출의 20%가 렌탈 구매로 전환되고, 총매출이 15%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렌탈페이 서비스 도입으로 온라인 사업자가 소비자의 비용 지불 부담을 낮춰 고객 수요를 효과적으로 매출로 전환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가 시시각각 변하는 e커머스 시장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플랫폼에 연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