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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아시아 유통기업 7위 등극…쿠팡 11위·롯데 12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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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아시아 유통기업 7위 등극…쿠팡 11위·롯데 12위 신세계백화점 본점 전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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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신세계그룹이 지난해 소매 판매액 기준으로 아시아 유통기업 순위에서 7위에 등극했다.


27일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의 '2022 아시아 100대 유통기업 보고서'에 따르면 신세계그룹(489억1000만달러, 환율 1296원 기준 약 63조3873억원)은 지난해보다 두 계단 오른 7위를 차지했다.


신세계에 이어 쿠팡(311억3000만달러)은 11위, 롯데(249억3000만달러)가 12위로 집계됐다. 앞서 2020년 보고서에서는 롯데-신세계-쿠팡(9위, 10위, 19위) 순이었지만 지난해 처음으로 신세계가 9위에 오르며 순위가 역전됐고 올해는 신세계-쿠팡-롯데 순으로 재편됐다. 네이버는 지난해 20위를 기록해 처음으로 20위권에 포함된 데 이어 올해는 15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 지역 전체로는 중국의 알리바바(4789억달러)와 징둥닷컴(3684억달러)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각각 1·2위였다. 중국의 e커머스 기업인 핀둬둬는 2020년 7위에서 지난해에는 5위로 순위가 상승한 데 이어 올해는 3위를 기록했다. 일본 유통기업인 이온그룹은 3위에서 4위로,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세븐&아이홀딩스는 4위에서 5위로 각각 순위가 내려갔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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