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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그룹, MZ 직원 위한 메타버스 커뮤니티 '우주라이크'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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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그룹, MZ 직원 위한 메타버스 커뮤니티 '우주라이크'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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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대상그룹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직원들을 위한 메타버스 커뮤니티 ‘우주라이크’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우주라이크는 대상홀딩스 기업문화팀이 주축이 돼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활용해 만들었다. 대상그룹은 ‘우주라이크를 통해 MZ세대 직원들 간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즐거운 경험과 자발적 참여 문화를 형성할 계획이다.


우주라이크에는 대상그룹 전체 임직원 중 후기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즉 89년생 이하만 가입할 수 있다. MZ세대 직원들은 우주라이크에서 사용할 닉네임과 캐릭터를 정하고 익명으로 활동한다. 우주라이크 내 익명성을 최대한 보장해 자유로운 의사소통의 장을 활성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대상홀딩스는 우주라이크 오픈 전부터 대상그룹 MZ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단체 인터뷰, 베타 테스트 등을 진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취미와 자기계발 소모임을 위한 클럽 플래닛, 마음 속 이야기를 나누는 피플 플래닛, 이벤트·타운홀·교육 등이 진행되는 커뮤니케이션 홀과 컬처 라운지로 우주라이크를 구성했다. 대상그룹은 향후 ‘우주라이크’를 통해 이뤄지는 MZ세대 직원들간 교류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해 공간 마련, 프로그램 제공 등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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