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섬, 미푸코와 협업 '라피아 바스켓 콜렉션'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섬, 미푸코와 협업 '라피아 바스켓 콜렉션' 출시
AD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한섬이 핀란드 미푸코(Mifuko)사와 손잡고 ‘라피아 바스켓 콜렉션’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미푸코는 케냐 농촌지역 여성 장인들이 수작업으로 만든 북유럽 디자인의 바스켓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회사로 케냐 여성들에게 일자리와 수익을 제공하는 공정무역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라피아 바스켓 콜렉션은 바스켓 모양의 핸드메이드 가방 총 9종으로, 타임·마인·랑방컬렉션 등 6개 브랜드를 통해 선보여진다. 대표 상품은 ‘타임 바스켓 쇼퍼백’, ‘랑방컬렉션 키안다 바스켓 백’, ‘마인 키안다 바스켓 미니 백’ 등이다. 제품은 한섬이 운영하는 콘셉트 스토어 '더한섬하우스' 전국 3개 매장(광주점·부산점·제주점)와 공식 온라인몰인 '더한섬닷컴' 등에서 판매된다.


한섬 관계자는 "기업들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흐름에 발맞춰 패션업계에서도 컨셔스 패션(양심적 패션)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어 공정무역기업인 미푸코와 협업한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회와 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국내 컨셔스 패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섬은 판매금액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미푸코가 운영하는 비영리 자선단체 ‘미푸코 트러스트’에 기부할 예정이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