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바이오사이언스, 첫 ESG 보고서 발간…"지난해 사회적가치 3399억원 창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SK바이오사이언스, 첫 ESG 보고서 발간…"지난해 사회적가치 3399억원 창출"
AD

[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는 출범 후 첫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주요 경영 활동과 ESG 성과에 관한 내용 등이 담겼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지난해 창출한 사회적가치(SV)는 3399억 원으로, 비즈니스 활동을 통한 ‘경제간접 기여성과’가 1923억원, 백신 개발을 통한 인류 건강 증진 및 구성원 등 이해관계자의 행복 추구 창출을 포괄한 ‘사회성과’가 1478억원 등이었다.


경제간접 기여성과의 경우 지난해 매출 성장과 연계된 경제적 기여와 연구개발(R&D) 고도화를 통한 신규 인력 확보 등의 항목을 적용해 측정됐다. 또 코로나19 팬데믹 동안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CMO) 등을 통해 사회 및 보건 안전망을 보강하고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의료·보건 분야의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한 부분이 사회성과 영역에 담겼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올해 대한민국 1호 코로나19 백신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스카이코비원’의 개발과 넥스트 팬데믹 대응을 위한 글로벌 바이오 인재 육성 등을 통해 SV 창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 메신저리보핵산(mRNA), 세포유전자치료제(CGT) 등 새로운 플랫폼의 확보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신규 시장 개척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룬다는 목표다.


아울러 SK바이오사이언스는 ESG 경영을 고도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룩하기 위한 4대 전략으로 ▲친환경 경영체계 구축 ▲이해관계자 행복 추구 ▲업(業) 연계 사회적 가치 창출 ▲지속가능하고 투명한 거버넌스 운영을 제시했다. 또 ESG 영역별 8대 전략 목표 추진 계획도 수립했다. 구체적으로 기후변화 대응 전략 및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기후변화재무공시 보고서 발간, 환경경영시스템 국제인증(ISO14001) 획득 등이 포함됐다.



박종현 SK바이오사이언스 전략기획실장은 “이번 보고서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약속을 담은 첫 번째 ESG보고서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보고서에 담아낸 약속을 전략적으로 이행하며 회사의 성장을 견인하고 공중보건에 기여하는 한편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