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북교육청, 시설물 안전관리 총력! … 학교·기관 다목적 강당 무대기계장치 안전점검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북교육청, 시설물 안전관리 총력! … 학교·기관 다목적 강당 무대기계장치 안전점검 실시 경북교육청.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경북교육청은 각급 학교와 기관의 10년 이상 경과된 ‘다목적 강당 무대 기계장치의 안전 점검’을 시범적으로 실시한다.


도내 공립 초·중·고등학교 373교의 다목적 강당(체육관)과 교육지원청 등 기관에 설치된 무대 기계장치는 법령에서 정한 의무 안전 점검 대상은 아니지만, 노후화에 따라 안전에 취약할 수 있어 학생의 안전 확보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 점검을 시범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청은 10년 이상 경과된 무대 기계장치를 사용하고 있는 245교 중 사용 빈도가 높은 고등학교 2교와 기관 2곳을 선정해 안전 점검을 하고, 점검 결과 문제점이 발견되면 안전 점검 대상을 확대해 학교 내 안전사고 발생을 미연에 예방할 방침이다.



이무형 시설과장은 “학생과 교직원이 사용하는 시설의 안전 확보는 교육 지표의 최우선 사항으로, 모든 교육시설의 안전성을 조기에 확보토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