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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그린파워, 3개월 연속 에너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상위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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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대한그린파워가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3개월 연속으로 상위권을 유지했다.


대한그린파워는 4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14일부터 4월14일까지 에너지장비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1394만8699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01만4825개와 비교하면 7.18% 증가했다. KG케미칼과 현대에너지솔루션이 1위와 3위를 기록했다.


대한그린파워 관계자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다양한 업종 기업부터 브랜드, 스타,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다각도에서 분석한다"며 "대한그린파워는 올해 2월부터 브랜드평판 3개월 연속 '톱3'를 유지했다"고 말했다.


이어 "전남 영광 해상풍력 프로젝트, 23MW 태양광 발전 기술 조성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며 "조기 성과를 달성하도록 노력할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브랜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해 분석한다. 또한,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하고 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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