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현대코퍼레이션, 올해 실적 펜더믹 이전 수준 회복 전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클릭 e종목]"현대코퍼레이션, 올해 실적 펜더믹 이전 수준 회복 전망"
AD


[아시아경제 이정윤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9일 현대코퍼레이션에 대해 올해 1분기 주요 사업 부문의 외형 성장과 이익률 개선이 확인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5000원을 유지했다.


현대코퍼레이션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62.8% 증가한 1조2000억원으로 전망됐다. 유재선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철강, 석유화학 등의 부문에서 유의미한 성장이 기대된다"라며 "동유럽에서 지정학적 리스크가 부각되고 공급선 차질이 생기면서 철강 제품 수요가 늘어난 모습이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석유화학도 판가 상승 영향으로 인한 매출액 증가가 기대된다. 또 승용부품의 경우 완성차 업체의 생산 지연에도 늘어난 수주를 바탕으로 꾸준한 성장이 나타날 수 있으며 기계선박도 신흥국 판매실적 개선으로 인한 외형 회복이 예상된다. 현대코퍼레이션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84.2% 증가한 129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은 1.1%를 기록할 것으로 관측됐다. 철강 부문의 높은 마진이 이익률 개선으로 이어지는 모양새다.



유 연구원은 "지난해 실적 기저로 인해 매출 증가 속도가 빠른 가운데 특별한 이익률 훼손 요인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올해 실적은 펜더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는 흐름을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라며 "신규 사업 확장이 연내 구체화될 경우 추가적인 실적 성장도 기대해볼 수 있다"고 했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