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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실에 15m 초대형 '벨리곰' 전시…주말 50만명 몰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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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월드타워 야외 잔디광장 설치된 '롯데홈쇼핑 벨리곰' 공공 전시 오픈 성황

잠실에 15m 초대형 '벨리곰' 전시…주말 50만명 몰렸다 롯데홈쇼핑이 롯데월드타워 오픈 5주년 기념으로 월드파크(야외 잔디광장)에서 진행하는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 전시. 15m 초대형 '벨리곰' 앞에서 시민들이 인증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서고, 피크닉을 즐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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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롯데홈쇼핑은 롯데월드타워 오픈 5주년 기념으로 메인 광장에 설치한 유튜브 인기 캐릭터 '벨리곰' 공공 전시가 지난 1일 오픈 이후 50만명이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1일 롯데홈쇼핑은 롯데월드타워 야외 잔디광장에 아파트 4층 높이의 15m 초대형 벨리곰을 설치, 자체 캐릭터를 공개했다. 2m 크기의 벨리곰 6개도 함께 설치된 이번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 전시는 오픈 후 첫 주말 동안 50만명이 방문했다. 나들이를 즐기는 연인,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져 각 벨리곰 조형물 마다 인증샷을 남겼다. 광장 옆 벨리곰 굿즈샵도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행사는 이달 17일까지 진행되며, 전시 현장에 벨리곰이 출몰해 관람객을 놀래키는 '몰래 카메라', 인근 지하철역에서 전시 현장까지 벨리곰과 함께 이동하는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선보일 예정이다.



'벨리곰'은 2018년 롯데홈쇼핑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캐릭터다. '일상 속에 웃음을 주는 곰'이라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사람을 좋아하는 핑크색 곰이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몰래 카메라 콘셉트의 영상 콘텐츠로 3년 만에 110만명의 SNS 팬덤을 보유하게 됐으며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총 900개 콘텐츠를 선보여 누적 조회수만 3억뷰를 돌파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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