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픈소스컨설팅, 창립 10주년 맞아 ‘플로깅’ 캠페인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환경보호 실천하는 플로깅 챌린지로 ESG 경영 실천

오픈소스컨설팅, 창립 10주년 맞아 ‘플로깅’ 캠페인 진행
AD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전문기업 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임직원과 함께 ‘플로깅’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플로깅이란 스웨덴어 ‘이삭을 줍다(Plocka Upp)’와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걷기 또는 달리기를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플로깅은 코로나19 확산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이 기업의 관심사로 떠오르면서, 대표적인 ‘친환경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으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보다 의미있는 활동을 실천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


오픈소스컨설팅의 직원들은 여의샛강생태공원과 한강 주변 쓰레기를 직접 수거하며 깨끗한 지역 사회 조성에 힘썼다. 이번 플로깅 캠페인에는 오픈소스컨설팅의 전 임직원 7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최대 6명으로 인원을 나누어 진행하였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사내에서도 환경 보호 캠페인을 독려하고 있다. 새로 입사하는 직원에게 텀블러를 제공하고, 사내에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제품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픈소스컨설팅 장용훈 대표는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시행하며 사내 친환경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픈소스컨설팅은 2012년 창립 이후 클라우드 및 애자일 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강소기업으로 성장해왔다.


‘기술을 나눕니다. 함께 성장합니다.(Sharing Technology, Growing Together)'라는 슬로건 아래,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제품 '플레이스(Playce)’를 모두 오픈소스로 공개함으로써 기술 공유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커뮤니티 기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판매 수익의 일부를 커뮤니티에 후원함으로써 생태계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오픈소스컨설팅, 창립 10주년 맞아 ‘플로깅’ 캠페인 진행



정진 기자 jung9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