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준석, 洪 전략 공천 선긋기 "최고위, 여론조사 우선 방침 결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최고위에서 결정, 후보도 알고 있어"
安 단일화 "본인 정책·비전 얘기 했으면"

이준석, 洪 전략 공천 선긋기 "최고위, 여론조사 우선 방침 결정"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0일 홍준표 의원이 윤석열 대선후보에게 전략 공천을 요구한 데 대해 "여론조사 공천을 우선시 하는 방향으로 방침을 정한 바 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민의힘 경북캠퍼스 총회 및 대구시당· 경북도당 대학생위원회 간담회에 참석 전 기자들과 만나 17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당원 간 분란을 방지하기 위해 이처럼 결정했다며 "기조에 변화가 있으면 관계 있는 분들의 정치적 타협이 있어야 하는데 그 과정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윤 후보와 논의를 했느냐는 질문에는 "권영세 사무총장이 후보와 의견 조율을 통해 논의하는 과정이었고 실제 최고위에서는 최고위 참여한 분들이 거의 만장일치로 동의했다"며 "후보도 의사를 전달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답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와 단일화에 대해서는 "저희 당 내에서 어떤 주체도 추진하거나 검토하고 있는 사람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안 대표가 본인 정치적 목적을 위해서 자꾸 분위기를 띄우려 노력하는 것 같은데 저는 그 분이 정책과 비전을 얘기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