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CES2022]두산밥캣, 세계 최초 완전전동식 장비 'T7X'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유압 관련 부품 모두 제거…유해물질 배출 없이 내연기관 수준 성능

[CES2022]두산밥캣, 세계 최초 완전전동식 장비 'T7X' 공개 스캇 박 두산밥캣 사장이 4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2 미디어 데이 행사에서 두산밥캣을 소개하고 있다. 두산밥캣은 이날 세계 최초 완전 전동식 건설장비 ‘T7X’를 첫 선보였다.
AD


[아시아경제 이혜영 기자] 두산밥캣은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2에서 세계 최초의 완전 전동식 건설 장비인 'T7X'를 첫 공개했다.


CES 2022 혁신상 2개 부문을 수상한 T7X는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유압 관련 부품을 모두 제거하고 만든 장비로, 유해물질을 배출하지 않으면서도 기존 내연기관 장비 수준의 성능을 갖췄다. 소음은 기존보다 10분의1로 크게 줄었고, 진동은 최소화·에너지 효율은 극대화했다.


스캇 박 두산밥캣 최고경영자(CEO) 사장은 이날 미디어데이에서 "혁신을 선도하는 완전 전동화 기술을 선보이게 돼 자랑스럽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이 지속가능성과 생산성을 동시에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과 제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두산밥캣은 북미 지역 대형 렌탈사인 선벨트와의 전략적 파트너십도 체결했다. 브랜든 호건 선벨트 CEO는 두산밥캣의 완전 전동식 로더 T7X와 전기 굴착기를 대량 구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ES2022]두산밥캣, 세계 최초 완전전동식 장비 'T7X' 공개 두산밥캣이 CES 2022에서 첫 공개한 세계 최초 완전전동식 장비 'T7X' (사진=두산밥캣 제공)



이혜영 기자 he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