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부터 방역지원금 지급…‘영업시간 제한’ 소상공인 70만명 대상

시계아이콘00분 40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오늘부터 방역지원금 지급…‘영업시간 제한’ 소상공인 70만명 대상 정부 매출감소 320만 소상공인에 100만원 지원금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정부가 코로나19 특별방역 대책으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 320만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방역지원금을 지급하기로 발표한 17일 오후 서울의 한 음식점에서 자영업자가 식사를 하고 있다. 2021.12.17 ondo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AD


[아시아경제 이준형 기자] 정부의 방역조치 강화에 따라 영업시간이 제한된 소상공인 70만명을 대상으로 한 방역지원금이 27일부터 지급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과 소기업에게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안내문자를 발송한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이날 영업시간 제한을 받은 사업체 중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홀수인 사업체 약 35만곳에 방역지원금 신청을 안내한다. 28일에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짝수인 사업체 약 35만1000곳에 문자로 안내한다.


안내 문자를 받은 소상공인과 소기업은 오전 9시부터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에서 온라인으로 방역지원금 지급을 신청할 수 있다. 본인인증을 위한 본인 명의 휴대폰이나 공동인증서를 준비해야 한다. 신청 첫날부터 이틀 동안 홀짝제가 운영돼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해당되는 날짜에 신청할 수 있다. 29일부터는 홀짝 구분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사업자등록번호, 이체계좌를 입력하고 본인인증만 거치면 된다. 별도의 서류를 업로드할 필요는 없다.


오후 6시까지 신청을 완료하면 당일에 요청한 계좌로 지원금이 입금된다. 중기부는 방역지원금 신속 지급을 위해 희망회복자금 지급시 하루 4회였던 이체수를 5회로 늘렸다.


이달 18일부터 영업시간 제한을 받았지만 28일까지 안내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 다음달 중 별도 안내 후 방역지원금이 지급된다. 관할 지방자치단체에서 시설유형이 명시된 행정명령이행확인서를 발급 받으면 다음달 지급대상에 포함된다.


AD

중기부 홈페이지에 게재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공고문을 통해 자세한 지원 기준과 신청 절차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준형 기자 gil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