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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닥, '검사결과 자동 알림' 서비스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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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상담 진료 후 검사결과 앱으로 자동 전달

똑닥, '검사결과 자동 알림' 서비스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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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모바일 진료 예약접수 서비스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대표 송용범)는 병원으로부터 검사결과를 자동으로 전달받아 똑닥에 저장해 둘 수 있도록 '검사결과 자동 알림'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했다고 2일 밝혔다.


검사결과 자동 알림은 알레르기 검사 등 외부 수탁 검사결과가 나올 경우 자동으로 환자의 똑닥 앱 알림을 통해 알려주는 서비스다. 검사 결과가 나오면 검사결과 도착과 내원 안내에 대한 알림이 자동으로 환자에게 전달되고, 환자는 똑닥에서 간편하게 검사결과에 대한 상담진료를 예약할 수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환자가 상담 진료를 받고 나면 검사결과를 자동으로 똑닥 앱에 저장해 둘 수 있게 됐다. 환자는 기존에 우편이나 메일을 통해 전달받던 검사결과지의 분실 우려가 줄어든다. 필요에 따라 타 의료기관이 참고할 수 있도록 제공하거나 시기에 따른 검사결과를 스스로 비교해 볼 수 있어 본인에게 더 적합한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병원 역시 검사결과를 환자에게 전달하는 단순 반복 업무를 없앨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송용범 비브로스 대표는 "향후 검사결과 자동 알림 서비스가 자리 잡게 되면 사용자들은 지금까지 받았던 모든 검사결과, 즉 본인의 건강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또한 검사결과 자동 알림 서비스는 전국 1만3000여개의 똑닥 가입 병원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어서 환자와 병원 모두에게 가치 있는 서비스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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