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스카이라이프, 국립현대미술관에 5000만원 기부…청소년 교육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KT스카이라이프, 국립현대미술관에 5000만원 기부…청소년 교육 지원 (왼쪽부터)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과 윤범모 국립현대미술관 관장이 지난 17일 후원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국립현대미술관과 문화소외지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미술 진로교육 및 교구재 지원사업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스카이라이프는 지난 17일 국립현대미술관과 문화소외지역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5000만원을 국립현대미술관문화재단을 통해 기부했다.


스카이라이프가 후원하는 '미술관사람들' 사업은 국립현대미술관이 2016년부터 진행해온 '찾아가는 미술관교육' 의 일환이다. 중·고등학교 현장에서 미술관 전문 직종군을 경험할 수 있는 교구재를 제공해 미술관의 역할과 기능을 소개하고 미술관 관련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왔다.


올해 스카이라이프 후원으로 기록물 관리자인 아키비스트와 보존전문가인 컨서베이터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진료 연계 교구재가 제공된다. 국립현대미술관이 청소년들의 특성에 맞추어 교구재와 교수학습지도안을 제작하고 배포한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대표는 "전국 커버리지를 통해 보편적 시청권을 보장해 온 스카이라이프가 문화소외지역에서도 청소년들이 보편적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공공성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