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시,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막바지 준비 한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과정 돋보여

순천시,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막바지 준비 한창 허석 순천시장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오징어게임 장면을 연출하며 평생교육박람회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순천시 교육)
AD


[순천=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내달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교육부, 전남도, 전남도교육청,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제7회 대한민국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는 ‘평생학습, 내 삶의 미래를 찾다.’라는 주제로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 전국의 평생학습도시 및 기관의 전시 및 체험이 진행된다.


시는 전시 위주의 주행사장 외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문화의거리, 부읍성터 등에서도 순천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확장형 박람회로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모든 과정에 시민의 참여가 돋보인다.


시민이 모델이 되어 워킹을 선보이는 ‘모두愛패션쇼’, 게임 속에서 순천의 랜드마크를 건축하는 ‘순천크래프트’공모, 멍때리기 대회 ‘뇌빛채움’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행사가 박람회 개최 전부터 성황리에 모집되고 있다.


홍보과정에서는 전달형 홍보가 아니라 오징어게임 속 캐릭터들을 배치해 딱지치기, 가위바위보 등 체험형 홍보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시민자원봉사자가 모집되어 운영 측면에서도 시민들의 도움과 참여가 있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박람회 성공적 개최는 범시민적 참여에 달려있다고 생각한다”며 “준비하는 과정에서 보여주시는 시민들의 호응을 보며 박람회 성공을 확신한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kun578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