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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님 덕에 집에 도착했습니다" 버스 놓친 손님 도와준 기사가 받은 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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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버스 기사 6년 만에 처음 받아봐"

"기사님 덕에 집에 도착했습니다" 버스 놓친 손님 도와준 기사가 받은 선물 한 승객이 A씨에게 감사의 표시로 전달한 배 2개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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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서현 기자] 한 고속버스 기사가 버스 탑승 시간을 놓친 손님을 도와주고 과일을 선물로 받았다는 훈훈한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24일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고속버스 기사 6년 만에 처음 받아봤어요' 라는 글이 올라왔다.


자신을 고속버스 기사라고 밝힌 글쓴이 A씨는 "조금 전 서울에서 안성으로 가는 홈에서 손님 맞이를 하며 서 있다가 한 중년의 여성 승객을 만났다"고 운을 뗐다.


A씨는 "이 승객이 버스에 타려고 승차권을 스캔하니 '승차권을 확인해 주십시오'라는 멘트가 계속 나왔다"며 "손님에게 양해를 구하고 승차권을 확인해 보니 그분이 가진 티켓은 18시 10분 차로 이미 떠난 뒤였다"고 설명했다.


집으로 가기 위해 꼭 타야 하는 버스를 놓쳤다는 소식에 승객은 울먹이며 도움을 요청했지만 당시 A씨의 버스인 18시25분 차도 이미 매진된 상황이었다.


하지만 A 씨는 침착하게 승객을 진정시키며 "손님이 제 버스를 타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하나는 취소표가 나왔을 경우 소지하고 있는 신용카드로 현장 발권이 가능하다. 나머지 하나는 예약 탑승객 중에 안 오는 분이 있는 경우 현금 결제 후 탑승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다만 승객이 현금을 갖고 있지 않아 취소표만을 기다려야 했고, A씨는 이를 승객과 함께 기다렸다. 다행히 출발 3분 전 기적적으로 한 승객이 탑승을 취소하며 취소표 1장이 나왔고, 자리가 하나 비게 되면서 손님은 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목적지에 도착한 손님은 정류장에서 내리며 갑자기 글쓴이에게 배를 2개 쥐어줬다.


그는 "기사님처럼 친절한 분은 처음 봤다. 다른 기사님이셨으면 상관 안 하셨을 것 같은데 기사님 덕에 집에 올 수 있었다. 정말 감사하다"라는 따뜻한 말과 함께 배를 건넸다.


이에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다른 기사님이었어도 그렇게 친절하게 대해드렸을 거다. 배 잘 먹겠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외면 할 수도 있었는데 난처한 상황에 있는 분들 도와주시는 모습이 훈훈하다.", "마음이 따뜻해진다.", "내 부모님이 난처했을 때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았다는 기억이 떠올랐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서현 기자 ssn359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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