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밀양시,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건실한 기업 참여 100여명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밀양시,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건실한 기업 참여 100여명 모집 2021 밀양시 온라인 채용박람회 안내 포스터.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상현 기자] 경남 밀양시가 27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연다.


13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 건실한 중소기업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밀양시 일자리지원센터와 함께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8일까지 기업체를 모집했으며, 그 결과 50여개 기업이 참여해 1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참여기업에는 온라인 채용관 서비스와 비대면 화상 면접이 무료로 제공되며, 구직자에게는 이력서 작성 방법 등 온라인 취업 컨설팅이 제공된다.


구직자들은 18일부터 22일까지 '밀양시 채용박람회'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해 참여하면 된다. 1차 서류 합격자에게는 화상 면접 앱을 내려받을 수 있는 링크가 전송되며, 이를 통해 면접이 진행된다.


면접은 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기업에서 제시한 질문지에 대한 답변 영상을 찍어 전송하는 방식이다. 기업체는 답변 영상을 확인하고 합격 여부를 바로 결정하거나 필요시에는 행사종료 후 상황에 따라 대면 면접을 진행하게 된다.


예년과 달리 올해는 앱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구직자가 희망드림취업지원센터를 방문하면 센터에 상주 중인 서포터즈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박일호 시장은 "코로나 19로 구인·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에게 이번 온라인 채용박람회가 조금이나마 도움 돼 지역 고용안정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상현 기자 lsh205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