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시, 마을 자원으로 경제 활성화 연계…순천형 평생학습 인력 양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내달 6일까지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과정(4개 과정) 교육생 모집

순천시, 마을 자원으로 경제 활성화 연계…순천형 평생학습 인력 양성
AD


[순천=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마을 자원을 일자리창출·경제활성화로 연계시킬 순천형 평생학습 인력양성사업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1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돼 마을 자원이 원천이 되어 마을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순천형 평생학습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2021 순천형 평생학습 마을리더 1인 교육기업가 양성과정,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판매전문가 양성과정, ▲온라인 스쿨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주민참여형 평생교육분야 협동조합 설립 총 4개 과정으로, 순천시민 160명을 선발해 내달 8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온·오프라인 병행해 진행된다.


마을활동가, 소상공인, 사회적경제 이수자 등 기본 조건을 갖춘 순천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시 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내달 6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 삶의 공간으로 들어가 마을 자원이 원천이 되어 마을-학교-사람, 일자리를 잇는 평생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kun578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