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IST아카데미, 9월 조찬포럼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최원일 교수, 의미 있는 노화 위한 방법 제시

GIST아카데미, 9월 조찬포럼 개최 GIST아카데미는 지난 27일 9월 조찬포럼을 개최했다. 사진=지스트 제공.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형주 기자]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 아카데미는 지난 27일 오룡관에서 광주·전남 지역의 대표 기업인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한 노년을 위한 인지심리학: 나이 듦의 이로움’을 주제로 9월 조찬포럼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포럼은 지스트 최원일 기초교육학부 교수가 나이 듦에 따른 인지 및 정서적 변화를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대처해 의미 있는 노년의 삶을 영위할 수 있을지에 대한 흥미로운 연구 결과들을 소개해 큰 관심을 끌었다.


최원일 교수는 노년의 삶에 대한 몇 가지 오해에 대해 소개하고 건강하고 의미 있는 노년기를 위한 신체 활동으로 걷기를, 정신 활동으로 독서의 중요성을 이야기했다.


또 “의미 있는 노년의 삶을 위해 지금 할 수 있는 일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강조하며 “이를 위해 심리학적으로 건강한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최 교수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 채플 힐 캠퍼스에서 인지심리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인간이 생각하고 언어를 이해하고 말할 때 눈과 뇌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와 관련한 연구를 수행 중이다. 최근 인간과 기계, 그리고 사회의 상호작용으로 관심 분야를 확장하였다.



한편, GIST아카데미 조찬포럼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아카데미 동문 및 지역기업 임원을 대상으로 각계 전문가 강연을 통해 의식혁신과 기술 이전 및 산학협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조형주 기자 ives081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