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기부, 사내벤처 육성 기업 모집…최대 1억 사업화 자금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중기부, 사내벤처 육성 기업 모집…최대 1억 사업화 자금 지원
AD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사내벤처를 통한 창업 활성화를 위해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운영기업'을 24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모집한다.


상반기에 교보생명, 바른손 등 운영기업 6곳을 선정한 바 있으며 이번 공모를 통해 15곳 내외를 추가로 선정할 예정이다.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은 사내벤처팀 및 분사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2018년에 신설된 사업이다. 현재까지 운영기업 107개, 사내벤처팀(분사기업) 499개를 지원했다.


이번 운영기업 공모는 ▲사내벤처 운영 규정 ▲지원부서(인력) ▲상생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 사내벤처 지원에 필요한 전반적 요건을 갖추고 있는 대기업, 중견·중소기업, 공기업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선정된 운영기업은 내부 역량을 통해 사내벤처팀과 분사창업기업을 자체 발굴해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의 지원 대상으로 추천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후 중기부는 운영기업이 추천한 사내벤처팀(분사기업)을 평가·선정해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액셀러레이터 매칭 등 후속 사업화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운영기업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달 21일 오후 5시까지 케이(K)-스타트업 창업지원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