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방탄소년단, 'IDOL' 뮤직비디오 10억뷰 돌파…통산 6번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방탄소년단, 'IDOL' 뮤직비디오 10억뷰 돌파…통산 6번째 그룹 방탄소년단(BTS).
AD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IDOL’ 뮤직비디오가 10억뷰를 돌파했다.


13일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2018년 8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지난 11일 오후 10시39분께 10억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IDOL’은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중 통산 6번째로 10억뷰를 달성했다.


‘IDOL’은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21위에 오르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다. 즐거운 축제 분위기가 느껴지는 ‘IDOL’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로 눈길을 끈다. 한국의 사물놀이와 탈춤이 어우러진 퍼포먼스에 서브컬처의 그래픽 효과가 더해져 감각적이고 화려한 비주얼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아울러 방탄소년단이 지난 7월 공개한 ‘Permission to Dance’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지난 10일 오후 12시59분께 3억건을 넘어섰다. ‘Permission to Dance’는 ‘춤은 마음 가는 대로, 허락 없이 마음껏 춰도 된다’라는 노랫말을 담은 경쾌한 댄스팝 장르곡이다. 이 곡은 지난 7월24일 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서 ‘핫 100’ 1위를 차지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4편의 억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3억뷰의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12억뷰의 ‘Dynamite’, 각 10억뷰의 ‘MIC Drop’ 리믹스, ‘FAKE LOVE’, ‘IDOL’ 등이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