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토] 양천구 ‘착한 소비‘ 3탄, 온 마음으로 함께하는 구민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서울시 자치구 포토]이푸른인터내셔널, 강남구에 200대 선풍기 기증... 성북구 무더위쉼터에 폭염예방 서큘레이터 지원... 동대문구 통장연합회, 코로나 극복 성금 100만원 전달...용산복지재단, 취약가구 200곳에 냉방용품 전달

[포토] 양천구 ‘착한 소비‘ 3탄, 온 마음으로 함께하는 구민들 3일 오전 캠페인 취지에 공감한 양천 구민들이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 소상공인 가게에서 소비한 영수증을 제시하고 이벤트 물품(생활용품)을 수령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지난달 30일부터 코로나19 확산세로 거리 두기 단계가 격상됨에 따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착한 소비’ 3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지역내 전통시장, 음식점 등에서 5만 원 이상 지출한 영수증을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제시하면 생활용품을 받을 수 있다.


[포토] 양천구 ‘착한 소비‘ 3탄, 온 마음으로 함께하는 구민들

이푸른인터내셔널, 강남구에 200대 선풍기 기증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3일 이푸른인터내셔널(대표 이태열)이 후원한 200대의 선풍기를 코로나19 방역현장 의료진에게 전달했다.


강남구청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이호현 복지생활국장, 장정은 복지정책과장, 이푸른인터네셔널 김소연·이상균 대리가 참석했다.


[포토] 양천구 ‘착한 소비‘ 3탄, 온 마음으로 함께하는 구민들


성북구 무더위쉼터에 폭염예방 서큘레이터 지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지역내 무더위 쉼터 101개소에 폭염예방 서큘레이터를 지원했다.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온열질환 사고를 예방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단행한 조치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2일 월곡1동 경로당 무더위 쉼터를 방문해 서큘레이터의 조작 방법을 설명하면서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코로나19를 시원하게 날려버리자”고 당부하고 있다.


[포토] 양천구 ‘착한 소비‘ 3탄, 온 마음으로 함께하는 구민들

동대문구 통장연합회, 코로나 극복 성금 100만원 전달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일선에서 구민들을 위해 봉사하고 있는 ‘동대문구 통장연합회’(회장 김학수)가 3일 오전 10시30분 동대문구청을 방문, 최근 다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써달라며 따뜻한 마음을 모아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김학수 통장연합회 회장은 “어렵고 힘든 시기 코로나19가 하루 속히 안정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누구나 어려운 요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희망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우리 구에서도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토] 양천구 ‘착한 소비‘ 3탄, 온 마음으로 함께하는 구민들

용산복지재단, 취약가구 200곳에 냉방용품 전달


용산복지재단(이사장 이상용)이 3일 지역 내 취약가구 200곳에 냉방용품 키트를 전달했다.


주민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키트는 냉방매트, 베개, 우양산, 삼계탕, 비타민으로 구성했다. 재단은 이 외도 주민 온열질환 예방·치료를 위한 의료비, 긴급생계비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상용 용산복지재단 이사장은 “지난달에는 선풍기 50대와 냉감의류(인견 상의) 1100장을 주민들에게 지급했다”며 “구민들이 무더위를 이겨내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재단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