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리금융 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가족 대상 '경제·금융교육'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우리금융 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가족 대상 '경제·금융교육' 우리금융지주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난 9일 서울시 강동구 소재 재한몽골학교에서 결혼이민자 다문화가족 대상으로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했다.
AD


[아시아경제 김진호 기자] 우리금융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가족의 경제지식 함양 및 원활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2021년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은 지난 9일 재한몽골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수도권 소재 다문화가족 지원기관에서 총 27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강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대면 또는 비대면(온라인)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교육에는 한국어에 서툰 결혼이민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4개 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등)로 번역된 교재가 활용된다. 또한 문화자녀가 쉽고 재미있게 경제·금융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게임 형식의 교구도 준비됐다.


올해 10년차를 맞은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2012년부터 매년 결혼이민자와 다문화자녀를 대상으로 진행해 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올해 교육을 신청하지 못한 복지기관도 온라인 교육 컨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재와 교안을 오는 7월부터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며 더 많은 다문화가족이 쉽고 재미있게 경제·금융을 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호 기자 rplk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