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국제강,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사업에 2억원 기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동국제강,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사업에 2억원 기탁 서울 을지로 동국제강 본사에서 열린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사업 후원금 전달식’에서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왼쪽)과 이형철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동국제강)
AD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동국제강은 21일 을지로 본사에서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소방공무원 자녀를 위한 장학금 2억원을 대한소방공제회에 전달했다.


대한소방공제회는 소방공무원의 생활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1984년 설립된 복지 기관이다. 동국제강은 2018년을 시작으로 4년째, 매해 약 2억원 규모의 후원금을 대한소방공제회에 기탁해 왔다. 올해로 총 7억8000만원 가량의 장학금이 소방공무원 자녀 1360명에게 전달됐다.


대한소방공제회는 동국제강이 전달한 장학금을 기금으로 적립하고, 기금 수익을 전국 시·도 본부를 통해 선발한 소방공무원 대학생 자녀의 장학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동국제강은 이와 함께 코로나19 대응 최일선에서 노고와 희생을 아끼지 않은 소방공무원 가족을 위해, 장학생을 대상으로 방학기간 동안 동국제강 사업장을 견학하고 임직원과 함께 진로를 탐색해보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이형철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에게 "소방공무원 자녀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본인의 미래를 가꿔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