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무성 "장성철 '尹 X파일 입수', 나와 무관" 배후설 일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김무성 "장성철 '尹 X파일 입수', 나와 무관" 배후설 일축 김무성 마포포럼 공동대표가 지난해 12월 서울 마포구 마포현대빌딩에서 열린 '더 좋은 세상으로(마포포럼)' 정례 세미나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초영 기자] 김무성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은 20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관련한 의혹이 담겼다는 이른바 '윤석열 X파일' 논란에 대해 "저와 전혀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앞서 정치 평론가인 장성철 공감과논쟁 정책센터 소장은 지난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전 총장의 'X파일'을 입수했다며 "이런 의혹을 받는 분이 국민의 선택을 받는 일은 무척 힘들겠다는 게 고심 끝에 내린 결론"이라고 적었다.


장 소장이 김 전 의원의 보좌관 출신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일각에서는 "김 전 의원이 배후에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김 전 의원은 "장 소장은 지난 2018년 3월 의원실을 떠나 평론가의 길을 걷게 된 이후, 서로 왕래가 없다"며 "저 역시 TV를 통해 소식을 접하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장 소장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 전 대표와는 2018년 3월 제가 보좌관을 그만둔 후 교류가 없다"며 "연관시키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김초영 기자 cho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