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귀뚜라미, 신형 농산물 건조기 5종 출시…'농기계종합검정 승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농촌진흥청으로부터 전 모델 농기계종합검정 승인 획득

귀뚜라미, 신형 농산물 건조기 5종 출시…'농기계종합검정 승인'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귀뚜라미(대표 최재범)는 농촌진흥청으로부터 농기계종합검정(FACT) 승인을 획득한 '2021년형 귀뚜라미 농산물 건조기'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농촌진흥청은 농업기계의 개발, 보급, 수출을 촉진하고 효율적인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농업기계화 촉진법 제9조 및 농업기계화 촉진법 시행규칙 제4조의 규정에 근거해 농기계에 대한 종합검정을 시행하고 있다. 소비자에게 농업기계 선택에 필요한 기술정보 제공을 위해 구조조사, 성능시험, 조작의 난도 시험 및 안전성 시험을 통과한 제품에 부여한다.


'2021년형 귀뚜라미 농산물 건조기'는 농산물, 과일, 건강식품, 수산물, 가공식품 등을 건조할 때 사용하는 농업기계다. 제품은 건조용량(고추 기준)에 따라 35㎏, 65㎏, 100㎏, 130㎏, 195㎏ 등 총 5종으로 구성돼 있다. 제품 외부는 가정용 냉장고 등에 사용되는 고급 강판을 적용했다. 내부는 고밀도 폴리우레탄 단열재와 고장력 마그네틱으로 제품의 기밀성을 높이고, 고효율·저소음 팬 모터를 적용해 건조성능은 높였다.



특히 온도 및 가동시간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전자동 제어방식과 자동으로 습기를 배출해주는 자동 배습 조절기를 모두 갖추고 있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농가에서 공들여 재배한 수확물들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농산물 건조기를 개발,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제품 성능을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본사 직영 콜센터와 업계에서 가장 많은 300여개의 AS센터를 운영 중"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