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랑구 코로나백신 접종 100일...순조롭게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중랑구 코로나백신 접종 100일...순조롭게 진행 류경기 중랑구청장(오른쪽)이 지난 2월26일 중랑구 보건소에서 중랑구 1호 접종 대상자 이순단씨와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시작된 지 5일로 100일이 되는 가운데 구민들의 원활한 협조로 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지난 6월1일까지 구민 8명 중 1명에 해당하는 총 4만7379명이 1차 접종을 받았다. 6월말까지 10만 명의 구민이 접종을 받으면 구민 4명 중 1명은 코로나로부터 안전이 확보된다.


구는 현재 중랑문화체육관(사가정로72길 47)에 예방접종센터를 운영 중이며 어르신들의 방문 편의를 위해 이동수단과 동별 전담인력도 꼼꼼히 챙겼다.


오는 7월1일부터는 구청 1층 로비 및 중앙광장에 제2예방접종센터를 설치, 고령층을 제외한 18~59세를 대상으로 백신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백신접종자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으로 앞으로 접종자 규모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1차 접종자는 현재 8인까지 가능한 직계가족 모임 인원제한에서 제외되며, 2차 접종까지 완료하면 노래교실, 체력단련 등 활동성 있는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다.


7월 이후에는 실외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며 종교활동, 다중이용시설 이용 제한도 완화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코로나 발생 후 약 500일 동안 마스크 착용과 방역수칙을 잘 지켜주신 구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철저한 방역과 안전한 접종으로 구민 여러분과 함께 코로나19를 이겨내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