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손정민 父 "'그알' 방송에 오열한 아내, 제작진에 몇 가지 요청…반영되면 알려드릴 것"

시계아이콘01분 09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아내가 방송 자세히 보고 몇 가지 수정 요청해"
SBS '그알' 지난달 29일 故 손정민 사고 다뤄
자막 일부 내용 오류…수정 후 사과 전해

손정민 父 "'그알' 방송에 오열한 아내, 제작진에 몇 가지 요청…반영되면 알려드릴 것" 지난달 29일 방송된 SBS 시사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고(故) 손정민 씨 사고에 대해 다뤘다. / 사진=SBS
AD


[아시아경제 임주형 기자] 서울 한강공원에서 실종된 뒤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고(故) 손정민(22) 씨 유족이 SBS 시사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그알) 제작진에 추가 수정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앞서 '그알'은 정민 씨 아버지인 손현 씨로부터 방송 일부 내용에 대한 수정 요청을 받아들인 바 있다.


손 씨는 4일 자신의 블로그에 쓴 글에서 "사실 '그알'이 방영된 날 아내는 제대로 (방송을) 보지 못했다"며 "시작부터 '정민아 왜 네가 그알에 나오냐'면서 울기 시작했고, 제가 눈에 띄는 것만 수정을 요청했던 것"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아내가 후에 자세히 보고 몇 가지를 수정 요청했다"며 "작업은 한다고 했는데 아직까지는 공지가 없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한다고 했으니 해주지 않겠나"라며 "반영되면 다시 알려드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그알'은 지난달 29일 '의혹과 기억과 소문 - 한강 실종 대학생 죽음의 비밀'이라는 제목으로 정민 씨 사고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손정민 父 "'그알' 방송에 오열한 아내, 제작진에 몇 가지 요청…반영되면 알려드릴 것"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정민 씨 부친 손현 씨의 수정 요청을 받아들여 자막 내용 일부를 수정했다. 제작진은 공식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려 "언급한 방송 내용을 정정하고 수정해 업로드했다"고 설명했다. / 사진=SBS 방송 캡처


당시 방송에 대해 손 씨는 일부 내용이 잘못됐다며 '그알' 제작진에게 수정 요청 사항을 전달했다. 이날 방송에는 정민 씨 실종 당시 함께 술을 마셨던 친구 A 씨의 발언이 전파를 탔는데, '그알' 측은 이 발언에 "(제가 일어났을 때) 정민이는 확실히 없었을 거예요. 정민이는 옛날에 한 번 이렇게 뻗어 가지고"라는 자막을 붙였다.


그러나 손 씨는 이같은 자막 내용이 잘못됐다고 지적했다. 손 씨는 "(A 씨 발언에서) '옛날에 뻗어 가지고'의 대상은 우리 정민이가 아니다"라며 "다른 친구가 있는데 의도적인지 실수인지 정민이로 자막이 나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알 PD에게 수정 요청했는데 아직 답이 없고 안 바뀌어 있다"며 "마치 둘(정민 씨와 A 씨)이 술을 마신 적이 있고, 우리 정민이가 뻗었는데 A가 챙겨준 것처럼 오해하게 되어 있다. 절대 정민이가 아니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후 '그알' 제작진은 오류를 인정하고 사과를 전했다. '그알' 측은 지난 1일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문을 올려 "손현 씨가 개인 블로그에서 언급한 방송 내용을 정정하고 콘텐츠 다시 보기에 수정해 업로드했다"며 "이같은 사안에 대해 정민 씨 부친과 시청자 여러분께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AD

이에 대해 손 씨는 이날 블로그에 재차 글을 올려 "엎드려 절받기 같긴 하지만 오해 하나라도 풀어 다행이다"라며 "정민이 관련된 것은 뭐 하나라도 단순한 게 없다"고 토로했다.




임주형 기자 skeppe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