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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잡았다" 네이버 인증서 1000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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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잡았다" 네이버 인증서 1000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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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네이버 인증서가 MZ세대(1980~2000년대 초반 출생) 이용자를 중심으로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네이버는 지난주 네이버 인증서 가입자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출시한 네이버 인증서는 올해 3월 가입자 400만명, 4월 800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빠른 속도로 인증서 생태계를 장악하고 있다.


네이버 인증서는 모바일 환경에 익숙하고 비대면 방식, 편의성을 선호하는 2030세대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교육 부문의 제휴처를 늘리면서 네이버 인증서 이용자의 54.4%가 MZ세대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네이버는 최근 6개 사이버대학교(세종·건양·글로벌·경희·서울·사이버한국외대) 재학생 약 4만명이 네이버 인증서를 활용해 강의 수강, 수강 신청, 시험 응시 등 교내 서비스를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다. 다수의 학교들이 차세대 인증 시스템 구축을 위해 준비 중이다.


최근에는 우리은행, 연세대와 함께 ‘스마트 캠퍼스 사업 구축·공동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네이버 인증서의 활용처를 대학교 캠퍼스까지 넓혀가고 있는 것이다. 연세대 재학생들은 네이버 인증서를 활용해 온라인 강의 수강, 출석체크, 시험 응시가 가능해진다. 네이버 학생증 발급 후에 QR코드로 도서관, 학교시설 출입, 도서대출 등 다양한 오프라인 서비스도 이용할 전망이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 대한 2030세대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간편한 네이버 인증서도 인기를 끌었다. 청약서비스 이용자들은 청약홈에 도입된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별도의 플러그인 설치 없이도 간편하게 청약 신청, 당첨 조회 등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 30일간 청약홈, 민방위교육, 국민연금공단 순으로 이용이 많았다.


이밖에 네이버는 메리츠화재, 교보라이프플래닛 등 여러 보험회사는 물론 KB증권, IBK기업은행, 우리은행, DGB금융그룹 등 금융 영역, 이마트24, KT, LG U+, CJ헬로비전, 한국산업인력공단, 사람인 등 생활서비스 분야에서도 제휴 영역을 늘려가고 있다. 네이버는 지난 27일부터는 질병청과 협업해 네이버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를 시작했다. 예약자의 인적사항을 확인할 때 네이버 인증서를 활용할 수 있다.



오경수 네이버 리더는 "네이버앱에서 현재 이용 가능한 제휴처는 29개, 전자문서 제휴처는 61개, 업무협약과 계약을 맺은 전체 제휴처가 127개에 달하는데 올해 200개까지 제휴처를 늘려 네이버 인증서의 편의성을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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