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일동제약, 獨에 당뇨병 치료제 후보물질 임상 1상 시험 승인 신청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일동제약, 獨에 당뇨병 치료제 후보물질 임상 1상 시험 승인 신청 일동제약 CI (제공=일동제약)
AD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일동제약이 독일에 당뇨병 치료제 후보물질 'IDG-16177' 임상 1상 시험계획에 대한 승인을 신청했다.


일동제약은 독일 연방 의약품·의료기기 관리기관(BfArM)에 자사의 제2형 당뇨병 치료제 후보물질 IDG-16177에 대한 임상 1상 시험 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21일 밝혔다.


IDG-16177은 췌장 베타세포의 G단백질결합수용체40(GPR40)을 활성화해 인슐린 분비를 유도하고 혈당을 조절하는 기전을 가진 신약 후보물질이다. 일동제약은 특히 고혈당 시에 선택적으로 인슐린을 분비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약물 투여로 인한 저혈당 발생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차별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임상 1상에서는 건강한 사람과 제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IDG-16177의 안전성 및 유효성 등을 평가한다. 먼저, 건강한 사람으로 구성된 시험군에 IDG-16177을 단회 및 반복 투여한 후 약물 동태, 안전성, 내약성 등을 관찰한다. 이후 이 결과를 토대로 제2형 당뇨병 환자군에서 IDG-16177의 치료 효과를 탐색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그동안 IDG-16177과 관련해 동물시험 등 비임상 결과, 혈당 강하와 같은 유효성은 물론 독성 문제 등 안전성 측면에서 경쟁력을 확인한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임상용 시료 확보 등 제반 준비가 완료된 상태"로 "임상 계획 승인과 동시에 유럽 현지에서 신속하게 IDG-16177 임상 1상 시험에 돌입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