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장학재단,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랜선 발대식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멘토 300명·멘티 2646명 참여
월 1회 팀별 멘토링·역량개발 프로그램

한국장학재단,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랜선 발대식 개최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이 17일 국민대학교 나인스튜디오에서 온라인으로 개최한 2021년 제12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랜선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한국장학재단은 사회 리더 300명과 멘티 2600여명이 모인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랜선 발대식'을 17일 국민대학교 나인스튜디오에서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동시에 접속해 발대식을 진행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이경숙 한국장학재단 초대 이사장은 영상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비대면으로 멘토링을 시작하는 제12기 멘토·멘티들의 출발을 응원했다.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은 한국장학재단이 12년째 운영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전문 지식과 사회 경험을 겸비한 멘토 1인과 대학생·대학원생 멘티 8명이 인성과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멘토로는 ▲강창호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주임교수 ▲김상호 전 포스코건설 사장 ▲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 ▲김철민 위로보 대표이사 ▲나덕주 전 두산인프라코어 산차 BG장 등 300명이 참여한다.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젊고 불안한 청년들에겐 인생 선배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길을 잃었을 때 가장 경험 많은 말을 앞장 세워 무사히 구출되었다는 중국 고사 ‘노마지지(老馬之智)’처럼 인생 선배로부터 많은 지혜를 습득하여 훌륭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명사특강은 ‘당신은 다른 사람의 성공에 기여한 적 있는가’라는 주제로 마이크로소프트 이소영 이사가 진행했다. 이소영 이사는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최대한 널리 알리고 공동체의 성장을 돕는 커뮤니티 리더십이, 변화된 시대에 우리 청년들이 갖춰야 할 역량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성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의 ‘포노 사피엔스 시대 당신이 바꿔야 할 3가지’를 주제로 디지털전환 시대와 미래 준비에 대해 강연했고 권인아 위드HRD 대표는 ‘비대면 시대, 멘토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역량강의로 온라인 멘토링 방법론을 전수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