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한종 전남도의장, 전남소방본부 장흥 신청사 개청 ‘축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김한종 전남도의장, 전남소방본부 장흥 신청사 개청 ‘축하’ 김한종 전남도의회 의장은 12일 전남 소방본부 개청식에 참석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축하했다. 사진=전남도의회 제공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김한종 전남도의회 의장은 12일 전남 소방본부 개청식에 참석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축하했다.


전남도의회에 따르면 전남 소방본부 신청사는 옛 장흥교도소 용지에 본부동 4층, 소방서동 2층, 전체면적 5000㎡ 규모로 건립했다. 사업비는 총 168억여 원으로 지난 2019년 1월 공사를 시작해 2년의 사업 기간을 거쳐 지난해 12월 준공했다.


이번 개청으로 소방본부를 중심으로 소방학교와 특수구조대, 도의용소방대연합회 등 재난 대응 기관을 한 곳으로 집중시켰다. 또 소방 자원 통합관리가 가능한 소방 안전 클러스터를 구축해 더욱 강화된 재난 지휘소 역할을 할 수 있게 조치했다.


김한종 의장은 “전남 소방본부 개청으로 도내 모든 재난에 1시간 이내 대응이 가능해졌다”며 “소방본부가 하루빨리 자리를 잡아 더 나은 소방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신뢰받는 소방본부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소방공무원은 화재와 구조 활동뿐만 아니라 코로나와 같은 대형 재난에도 365일 도민의 곁을 지켰다”며 “이들이 사명감과 자부심을 느끼고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lejkg12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