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감원, '생애주기별 금융생활 가이드북' 개정·발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신혼부부 100쌍에게 맞춤형 케이스 별도 증정 이벤트

금감원, '생애주기별 금융생활 가이드북' 개정·발간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금융감독원은 금융소비자의 현명한 금융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생애주기별 금융생활 가이드북'을 개정·발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개정판은 사회초년기, 신혼기 및 자녀출산기, 자녀 학령기, 자녀성년기 및 독립기, 은퇴기 등 5단계로 구분해 단계별로 발생하는 주요 재무문제와 대처방법 등을 소개했다.


또 생애주기별로 활용 가능한 예금, 보험, 금융투자 등 금융상품 정보를 바로 검색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로 연결되는 QR코드를 삽입했다. 아울러 보이스피싱 등 금융범죄에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피해사례와 대처요령 등을 설명했다.


금감원은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책자를 신청(권별신청)하는 금융소비자에게 무료로 배송할 계획이다.


신청자중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는 신혼부부에게는 추첨을 통해 인생설계 지침서로 소장할 수 있도록 책자 5권과 함께 맞춤형 케이스를 별도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윤석헌 금감원장은 "이번 개정 가이드북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직장인부터 멋진 노후를 준비하는 어르신들까지 한국의 모든 금융소비자가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항상 곁에 두고 애용하는 필독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