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나금융투자, 리서치 모바일 플랫폼 ‘하나픽’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하나금융투자, 리서치 모바일 플랫폼 ‘하나픽’ 출시
AD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리서치센터의 투자정보 콘텐츠를 모아 모바일 플랫폼으로 만든 ‘하나픽’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나픽’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의 애널리스트들이 딱딱한 보고서 형식을 벗어나 영상과 그래픽, 이미지 등 각종 시각자료들을 활용해 직접 만든 투자정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매일 아침마다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만을 ‘픽’하여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해 투자에 도움을 준다. 고객 친화적 UX(사용자경험)를 극대화해 증권 투자 입문자들까지도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하나픽’은 하나금융투자 모바일 트레이딩 어플리케이션 ‘하나원큐프로’에서 무료로 신청해 볼 수 있으며, 하나은행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하나원큐’내의 생활뱅킹 섹션에도 만날 수 있다.


최일용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은 “전세계 주식시장이 새 역사를 쓰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 대해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하나금융투자가 제공하는 하나픽 서비스는 리서치 정보를 투자에 연계하여 활용함으로써 손님들이 보다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 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향후 하나금융그룹의 마이데이터 사업이 인가되면 고객의 동의 하에 타 증권사에 있는 데이터도 활용이 가능해져 ‘하나픽’은 보다 정교한 맞춤형 서비스로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나금융그룹은 데이터 경제 시대에 걸맞은 품격 높은 투자 정보를 제공해 모든 투자자들이 올바른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