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BGF리테일, 스마트 오피스 본격 도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직급 호칭 체계 기존 5단계에서 3단계로 개편
상호 존중의 수평적 조직 문화를 활성화
업무 전문성과 성과 중심의 보상 체계 강화

BGF리테일, 스마트 오피스 본격 도입
AD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올해부터 스마트 오피스를 본격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최근 유연·재택·분산 근무 등 기업의 업무 방식이 점차 다변화 되고 있는 흐름에 맞춰 전국 20여개 지역 사무실에 스마트 오피스로의 전환을 순차적으로 추진한다.


스마트 오피스는 세밀한 직무분석 등을 통한 맞춤형 설계로 사무공간을 혁신함으로써 직원들의 업무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고 BGF측은 설명했다.


현장 근무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SC(매장 컨설턴트)·SP(매장 플래너)등 영업직의 업무 특성을 고려해 기존 팀별, 개인별로 지정된 공간을 없애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구조로 자율 좌석 시스템을 적용했다.


공간 효율을 높여 기존 대비 공용 공간을 기존 20%에서 최대 40%까지 늘렸다. 1인석으로 구획된 집중 업무 공간을 비롯해 프라이빗 폰부스 등 별도로 마련해 이용자 중심의 온디맨드(수요가 모든 것을 결정하는 시스템) 업무 환경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올해부터 그룹사 직급 호칭 체계를 기존 5단계에서 3단계로 개편해 상호 존중의 수평적 조직 문화를 활성화하고 업무 전문성과 성과 중심의 보상 체계를 강화한다. 민승배 인사총무실장은 "뉴노멀 시대에 맞춘 기업업무 환경의 변화는 향후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 전략"이라며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건강한 비전을 제시하며 새로운 제도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