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 강서구 '고3 청소년 드림점프 페스티벌’ 개최

시계아이콘00분 50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16일 오전 10시 유튜브 i강서TV 통해 실시간 방송...고3 수험생들 위한 토크콘서트와 문화공연 등 힐링 프로그램 진행

서울 강서구 '고3 청소년 드림점프 페스티벌’ 개최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16일 고3 수험생들을 위한 ‘2020 고3 청소년 드림점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구는 코로나19 라는 초유의 상황 속에서 힘들게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본 고3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새로운 도전과 꿈을 응원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다시 폭증하고 있는 코로나19로부터 수험생들을 보호하고 코로나19의 지역 내 확산을 방지하고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강서구청 공식 유튜브 i강서TV를 통해 16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는 행사는 고3 청소년들을 위한 토크콘서트와 문화공연 등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먼저 ‘뜨겁게 안녕!’을 부제로 지난 학교생활과 새로운 꿈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고3 청소년들의 인터뷰 영상을 시청, 희망찬 미래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서 진행되는 ‘토크 콘서트’에는 KBS 개그콘서트로 유명한 개그우먼 오나미가 강연에 나선다.


‘거리는 언택트, 감동은 콘택트’를 주제로 고3 청소년들의 인생 멘토로서의 강연을 통해 새로운 출발을 앞둔 학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강연 후에는 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10대들의 고민과 궁금한 점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다음으로 코미디 빅리그 등 각종 예능프로그램을 종횡무진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맨 부부 홍윤화, 김민기가 개그 공연 ‘잠깐 쉬어가! 고생했Show’를 통해 수험생들의 묵은 스트레스를 풀어준다.


이와 함께 ‘고3 끝에 樂이 온다’를 부제로 사전 촬영한 지역 청소년 댄스 동아리의 멋진 댄스 공연 영상을 통해 행사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행사는 고3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강서구청 유튜브 채널 i강서TV로 접속하면 된다.


노현송 구청장은 “그동안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수험준비로 지친 우리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구민과 함께 항상 수험생 여러분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AD

강서구청 교육청소년과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