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 코로나19 신규 확진 500명 넘어…거리두기 절실"(상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오늘 코로나19 신규 확진 500명 넘어…거리두기 절실"(상보)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이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26일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 환자 수가 500명을 넘어섰다. 신천지예수교 대구교회를 중심으로 대구·경북 지역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했던 지난 2~3월 이후 가장 많은 확진자가 나온 것이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차장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오늘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500명을 넘어섰다"며 "11월8일 100명을 넘어선 지 18일만이고, 3월6일 518명을 기록한 지 약 8개월만"이라고 밝혔다.


그는 "최근 사례를 보면 아파트 사우나에서 시작된 연쇄 감염으로 1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왔고, 에어로빅 학원과 군 훈련소에는 하루 이틀 사이에 50명이 넘는 집단감염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젊은 층의 감염 확산세가 심상치 않아 20∼30대 감염자 비중은 한 달 새 28%로 증가했다"며 "인공호흡기가 필요한 젊은 중환자도 19명에 달한다"고 덧붙였다.



박 1차장은 "우리 생활 어느 곳에서나 남녀노소 누구든 감염되더라도 전혀 이상할 것이 없는 상황이 됐다"며 "3차 유행이 그 규모와 속도를 더해가는 시점에서 더욱 철저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절실하다"고 호소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