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호건설 ‘평택 고덕 어울림 스퀘어’ 전 가구 완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금호건설 ‘평택 고덕 어울림 스퀘어’ 전 가구 완판
AD


금호건설이 지난 8월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일원에 공급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평택 고덕 어울림 스퀘어’가 11월 1일 전 가구 완판을 달성했다.


평택 고덕 어울림 스퀘어는 지난 8월 20일(목)부터 8월 21일(금)까지 양일간 청약 접수를 받았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이 단지는 최고 경쟁률(전용 69㎡A(청년) 5.7대 1을 기록한 바 있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만큼 정당 계약 역시 약 2개월이라는 빠른 시간 내에 모두 체결될 수 있었다.


평택 고덕 어울림 스퀘어는 지하1층~지상 최고 20층, 13개동, 전용면적 69~105㎡, 총 660가구로 구성됐으며, 중소형 평면부터 대형 평면까지 구성해 수요자들의 선택권을 넓혔다.


이 단지는 주변 아파트 시세보다 저렴한 합리적인 임대료로 최소 8년 동안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해 인기를 끌었다. 임대료 상승률도 2년의 5% 이하로 책정돼 입주자들의 부담을 덜어줬으며. 입주전 상황에 맞는 전환임대조건으로 부담 없는 임대여건을 제공했다.


또한, 우수한 입지를 갖췄다는 것도 완판 성공 요인 중 하나다. 이 단지는 홈플러스(송탄점) 등 상업시설이 가까이 있으며, 고덕신도시 행정타운도 인근에 추진 중에 있다. 단지 주변으로 고덕수변공원과 어린이공원, 서정리천, 함박산 등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리며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향후 단지 도보권 거리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중학교도 가까이 위치해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금호건설의 차별화된 설계도 눈에 띈다. 먼저 높은 조경면적비율(44%)을 적용해 단지를 공원처럼 꾸몄으며, 단지 안에 물놀이 쉼터 등을 비롯해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춘 휴식공간을 조성했다. 입주민들이 친목을 나누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중앙광장도 들어선다.


여기에 어린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과 입주민의 체력 단련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다양한 책을 읽을 수 있는 북카페, 입주민들의 가족행사나 각종 회의 등을 할 수 있는 주민나눔카페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도입했다.



분양관계자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취지에 맞게 합리적인 보증금 및 임대료로 공급해 분양 당시에도 높은 관심을 받았고, 최근 임대차3법으로 전세시장에 혼란이 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평택 고덕 어울림 스퀘어는 8년간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는 점이 인기 요소 중 하나로 작용했다”며 “또한 후분양 시스템으로 빠른 입주가 진행돼 오랜 시간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과 금호건설만의 특화설계,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등으로 실제로 입주한 사람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고 말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