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태경 “文정부 독주 막기 위해…금태섭 같은 합리적 진보 포용해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우리당의 무엇을 개혁해야 하는지 경청해야"

하태경 “文정부 독주 막기 위해…금태섭 같은 합리적 진보 포용해야”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23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금태섭 전 의원이 ‘국민의힘은 민주당보다 더 많이 반성해야 할 당’이라고 한 것과 관련해 “문재인 정부의 독주를 막고 잘못된 길을 가는 나라의 방향을 다시 바로 잡기 위해서는 금 전 의원과 같은 합리적 진보, 국민들을 포용하고 협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금 전 의원의 탈당으로 우리당에서 민주당을 비판하는 발언이 많이 나왔다”며 “하지만 더 중요한 부분을 놓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하 의원은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은 지금껏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최악의 집권세력”이라며 “극단 친문만 쳐다보는 행태는 국민을 분열시키고 나라를 혼돈으로 내몰고 있다”고 지적했다.



하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출범을 지지했던 진보층의 합리적 인사들과 수많은 국민들이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며 등을 돌리고 있다. 하지만 이들이 그렇다고 선뜻 국민의힘을 지지하거나 연대하려고 하지는 않는다”며 “금 전 의원 같은 분이 우리당의 무엇을 개혁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경청하고 개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