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마트금융대상]NH투자증권, 모바일 최적화…자산현황 한눈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MTS 고객친화 부문 최우수상…NH투자증권 '나무(NAMUH)'

[스마트금융대상]NH투자증권, 모바일 최적화…자산현황 한눈에
AD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고객친화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NH투자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나무(NAMUH)'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투자상품 발견을 위한 관심카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올해는 모바일에 특화된 조건 검색 서비스를 탑재했다. 지난달 기준 나무 이용 고객은 99만6750명이다.


나무 홈 화면에서는 자산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관심종목 뉴스, 국내·해외지수, 종목 순위 등은 물론 관심 그룹에서 다양한 종목 정보 및 금융상품 리스트, 가상통화 시세까지 확인 가능하다. 또 로그인 전 조회 서비스, 간편 송금, 시세포착 주문, 미체결 알림 서비스, 원화 자동 환전, 잠금화면 서비스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나무에서는 국내주식은 물론 해외주식, 금 현물, 권리공매도, 코넥스, K-OTC, 신주인수권 주문 및 선물옵션, 공모주·실권주 청약, 주가연계증권(ELS) 청약, 장내채권 매매 등 대부분의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나무에서 종합자산관리계좌(CMA), 연금저축, 선물옵션, 금 현물 계좌 등을 개설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간편번호 및 지문인증 등 간편인증으로 공인인증서 없이도 이용 가능하다.



나무는 보안 키패드, 백신 등 보안 프로그램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 및 자동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고객정보 보호를 위한 일방향 암호화와 모바일 전자금융 사기 예방 서비스도 적용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