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화디펜스, 국군수도병원 장병 문화 공간 'H 라운지' 조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화디펜스, 국군수도병원 장병 문화 공간 'H 라운지' 조성 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이사(오른쪽열 첫 번째)와 한호성 국군수도병원장(왼쪽열 첫 번째) 등 관계자들이 지난 23일 병원 내 문화공간 'H 라운지' 개소식을 진행했다.
AD

[아시아경제 이기민 기자] 한화디펜스가 최근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국군수도병원에 국군 장병들을 위한 휴식 및 문화공간 조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군의 날을 맞아 국군의무사령부 산하의 군 병원 내에 휴식 및 문화공간을 조성하는 한화디펜스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국군수도병원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됐다. 병원 내 휴식 및 문화공간의 이름은 ‘한화(Hanwha)’와 병원의 알파벳을 따서 ‘H 라운지’로 지었다.


H 라운지에는 부상 및 질병 치료를 위해 머물고 있는 장병들이 편히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독서와 미디어 시청, 공연 감상 등을 위한 시설이 마련돼 있다.


전날 진행된 개소식에 앞서 한화디펜스와 국군의무사령부는 군 의료서비스 환경 개선을 통한 국군 장병 복지 향상 및 환자중심의 군 의료체계 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 측은 군 병원 환경 개선 활동을 위한 제반 지원과 협조, 군 장병들의 심신 건강과 문화 향유를 위한 기타 지원 방안 모색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한화디펜스는 이번 문화공간 조성 지원과 지난 3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긴급 대응을 위한 음압병동 장비 기증의 공로를 인정받아 국군수도병원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이사는 “국군 장병들의 건강은 국가 안보와 직결되기 때문에 이들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으로 본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건강이 화두인 시점임을 감안해 장병들의 심신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기민 기자 victor.le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