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SDS, 'REAL 2020'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역량 공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AI 등 신기술 중심 DT 엔진 적용 사례 소개

삼성SDS, 'REAL 2020'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역량 공유
AD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삼성SDS는 오는 9~10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현장 적용 사례와 기술 역량을 공유하는 '리얼(REAL) 2020'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인 REAL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디지털 혁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삼성SDS는 지난해 'REAL 2019'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레임워크를 공개한 바 있다. 올해는 고객의 디지털 수준 진단부터 전략 수립 및 실행 전 과정을 지원하는 추진방법론까지 포함된 업그레이드 버전을 발표한다. 이어 삼성SDS 담당임원과 전문가들이 인공지능(AI)·블록체인 등 신기술 중심의 DT 엔진과 분야별 DT 솔루션을 중심으로 실제 현장에 적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9일에는 '디지털 기술 기반 기업 경영 혁신'을 주제로 전사적 자원관리(ERP)·공급망 관리(SCM) 등 핵심 경영 시스템의 혁신 사례가 소개된다. 또 '일하는 방식의 새로운 변화'를 주제로 업무자동화(RPA), 화상회의 등 비대면 소통, 3D 기술 기반 엔지니어링 협업 등 최신 IT 기술을 활용한 혁신 사례도 공유된다.



10일에는 AI, 클라우드, 보안 기술을 활용한 제조, 금융, 물류 등 업종별 디지털 전환 사례 발표가 예정돼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는 "REAL 2020에서 소개하는 최신 IT 기술과 산업별 현장 적용 사례가 디지털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충분한 인사이트를 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