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정은 "우리는 핵보유국…그 어떤 군사적 위협에도 끄떡없어"(2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김정은 "우리는 핵보유국…그 어떤 군사적 위협에도 끄떡없어"(2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조국해방전쟁 승리의 날'(정전협정일·7월27일)에 즈음해 조국해방전쟁참전열사묘를 찾아 참배했다고 조선중앙TV가 27일 보도했다. <사진=조선중앙TV 화면 캡처·연합뉴스>
AD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우리의 믿음직하고 효과적인 자위적 핵 억제력으로 하여 이 땅에 더는 전쟁이라는 말은 없을 것이며 우리 국가의 안전과 미래는 영원히 굳건하게 담보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조국해방전쟁 승리의 날'(휴전) 67주년이었던 지난 27일 평양 4·25문화회관에서 열린 제6회 전국노병대회에 참석해 이같이 연설했다고 28일 북한 관영매체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그는 "우리는 핵보유국에로 자기발전의 길을 걸어왔으며 이제는 비로소 제국주의반동들과 적대세력들의 그 어떤 형태의 고강도압박과 군사적위협공갈에도 끄떡없이 우리스스로를 믿음직하게 지킬수 있게 변했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전쟁은 넘볼수 있는 상대와만 할수 있는 무력충돌"이라면서 "이제는 그 누구도 우리를 넘보지 못한다. 넘본다면 그 대가를 단단히 치르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